https://news.v.daum.net/v/20200803184800893
맥쿼리인프라는 올해 상반기 순이익이 169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운용 수입은 1912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2% 늘었다.
"현재 운영 중인 11개 도로 사업 중 9곳의 2분기 통행량 실적이 전기 대비 10% 이상 증가하면서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어느 정도 벗어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나머지 2곳인 인천대교 및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의 경우 공항 이용객 감소로 통행량이 전년 대비 약 80% 수준에 그쳤으나, 이 2곳은 통행량이 줄더라도 주무 관청이 일정 수준까지 수입을 보장해주는 '최소수입보장제도'가 적용돼 재무적 영향이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맥쿼리인프라는 2017년에 유상증자를 성공적으로 진행했고, 차입 한도도 아직 여유가 있어 투자 재원 마련에 큰 어려움이 없는 만큼 신규 투자 기회를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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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경제 공부와는 다른 분야지만..
맥쿼리인프라 주주이기에 맥쿼리인프라가 어느 상태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음.
맥쿼리가 운영중인 11개 도로 사업중 9개 도로에서 전기대비 실적 10%증가 -> 코로나로 부터 어느정도 회복중
실적감소 2개 도로는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인데 주무관정이 일정 수준까지 수입보장을 하는 '최소수입보장제도' 적용
즉, 11개 도로 모두 나쁘지 않은 상태.
그리고 가장 중요한 투자재원마련에 어려움이 없어 신규투자기회를 살펴보고 있다.
신규투자 되면 보통 20년정도는 운영권을 확보하니... 괜찮을듯.
1만주까지 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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