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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구독 서비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7,900원) 개시

디또크 2020. 8. 1.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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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uto.v.daum.net/v/20200731184629482

 

[단독]테슬라, 구독형 서비스 국내 개시..월7900원에 즐긴다

테슬라코리아가 구독형(subscription) 서비스인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국내에서 시작한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는 월 일정금액을 내고 이동통신사의 통신망을 통해 각종 편의 기능을 이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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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코리아가 구독형(subscription) 서비스인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국내에서 시작한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는 월 일정금액을 내고 이동통신사의 통신망을 통해 각종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월 구독료는 7900원으로 책정됐다.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구독자는 위성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 오디오·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서핑 등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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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볼 수록 놀라운 테슬라...

차량에서 이동통신사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각종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개인적으로 여기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

1. 차량을 판매가 끝이 아닌, 월 정기 구독 서비스를 만듬으로 인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는점.

물론,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지만 차량 안에서 자체스크린에서 실시간으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점은 매우 큰 장점.

 

2. 자율주행 lv.5 까지 염두에 둔 계산.

아직까지 자율주행이 완전 합법화도 아니고, 완성된 것도 아니지만,

테슬라가 시작한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차량 안에서 유뷰브, 넷플릭스를 비롯해 통화, 음악감상 호환만 된다면 사무 업무까지도 처리가 될것이다.

그렇다면, 운전하기 바쁜데 이런게 뭐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만약 자율주행 lv.5가 된다면

**lv.5? 완전 자율 주행 가능한 레벨의 시스템이 구축된 차량

차안에서 굳이 전방을 보지 않고, 핸들을 잡지 않아도 영화보고 업무하면서 이동이 가능해지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차량 운전하는 시간이 너무나 아깝다고 생각하기에..

자율주행은 꼭 필요하고, 자율주행을 하는 동안 이동시간을 100% 활용하기 위해선 프리미엄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핵심이 될것 같다.

 

https://shuoshi.tistory.com/122?category=775292

 

[테슬라] 자율주행기능 나중에 사면 취득세 감면?!

https://auto.v.daum.net/v/20200713214012752 테슬라, 자율주행 기능 추가 옵션 판매..취득세 누락 '꼼수 마케팅' [경향신문] 미국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가 국내에서 차량 자율주행 기능에 대한 취득세를 편��

shuoshi.tistory.com

 

얼마전에 테슬라 관련하여 올렸던 글인데,

차량 구매 후, 자동주행 기능 구매시 취득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글...

누구에게는 꼼수로 보이지만, 완성차 업계가 참고해야할 새로운 시장이 형성된 것이고,

그리고 한국시장에서 두번째 시장이 될 자동차 전용 인터넷 서비스.

SKT, KT, LG U+에서도 잘하면 자동차 전용 통신 요금제, 유심칩 등이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물론, 티맵, 카카오 맵으로 실시간 네비되고, 휴대폰과 연동하면 전화 문자 등 각종 제어가 가능하지만

연동을 해야 하는것과 자체 기능 탑재는 분명히 다른점이니깐

어떻게 완성차 시장과 통신사의 콜라보작품이 나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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