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v.daum.net/v/20200715053900251
靑 '한국형 뉴딜' 국민보고대회, 현대차 화상 발표
"점유울 1위, 100만대 판매", 당초 '2~3위권, 85만대' 목표 상향
테슬라, 폭스바겐 넘어서야 가능..수소전기차 기술력 '비교 우위' 평가
5년 이내 글로벌 순수전기차(EV) 판매량을 100만대 이상으로 시장의 선두권 지위로 올라서겠다는 야심찬 계획
“내년은 현대차그룹에 전기차 도약을 위한 ‘원년’이 될 것”이라며 “전기차만을 위한 전용 플랫폼이 적용된 차세대 전기차가 출시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가 소개한 플랫폼은 개발 중인 E-GMP를 말하는 것이다. 이 플랫폼을 토대로 한 쿠페형 SUV인 NE(개발코드명)가 내년 출시될 예정이다.
이 같은 현대차그룹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이날 정부가 밝힌 ‘그린 뉴딜’ 투자(2020년까지 73조4천억원, 일자리 65만9천개) 계획과 ‘전기차 113만대, 수소차 20만대 도입’ 등의 목표와 맞물려야 한다.
이와 관련, 정 부회장은 “현대차그룹은 저탄소, 나아가 ‘제로’ 탄소시대를 위해,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부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기술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며 “스타트업 및 중소 부품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통해서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또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협력의 대목으로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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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huoshi.tistory.com/103?category=775292
**E-GMP 관련하여 예전에 포스팅 했던 자료가 있는데 현대차와 함께 SK이노베이션, LG화학, 삼성SDI가 함께 달릴 예정이기에 다같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 보일듯 한..
그리고 테슬라는 2025년쯤 150만대 이상 생산이 가능해지리라 판단하는 기사들이 많아서
막상 2025년에 현대차가 전기차시장 1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화석연료에서 전기차로 시장은 넘어간 상태이고 현대차가 1,2위를 다투는 대표 전기차 브랜드가 된다면
국내외적으로 이득이 되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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