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v.daum.net/v/20200524070054999
2020년 3월 삼성그룹의 선행기술연구소인 삼성종합기술원이 전고체 배터리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한 논문 발표.
충전해 재사용할 수 있는 2차전지는 양극과 음극을 이온이 오가며 충전·방전하는데,
이 이온이 오가는 구간(전해질)을 고체로 바꾼 것이 전고체 배터리다.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는 오래 되면 액체 전해질이 밖으로 새거나, 고열, 충격이 가해질 경우 폭발하거나 불이 날 수 있다.
전고체 배터리는 이런 위험이 없고, 에너지 밀도(용량)을 이론적으로 리튬이온 배터리의 2배 이상 끌어올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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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전해질(액체)를 고체로 변경하게 되면, 고열이나 충격에 의해 발생하는 문제가 줄어들수 있기에
한층 더 안전해지고, 경량화, 소형화도 되기에
동일 외관되비 더 장거리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두배는 오래가는 스마트폰, 두달 세달간 사용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생산이 가능해 진다는 뜻.
[LG화학]현대차 E-GMP 공급사 선정 수조원가량 배터리 공급 예정
출처: https://shuoshi.tistory.com/103?category=775292 [저수지]
직전에 포스팅했던, 현대차의 E-GMP를 넘어서, 2025년까지 세계 전기차 업계 3위에 도달하기 위해선
혁신적인 요소가 필요한데, 지금까지의 배터리의 개념을 바꿀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가능성이 크다.
물론, 기사에 의하면 아직까지 연구가 더 필요하고, 난제 해결까지 4~5년. 생산까지 1~2년은 더 필요하기에
2020년은 되야 적용이 되겠지만
일단, 삼성SDI는 2차전지에서 꼭 자동차배터리만을 보는게 아니라 여러분야를 포괄적으로 노리는 중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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