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v.daum.net/v/20200608161817018
'제2의 테슬라' 니콜라, 나스닥 상장
한화 '선제 투자' 지분가치 1억 달러->7억5천달러
"수소사업 진출 교두보 확보, 기후변화 적극 대응"
자회사 통해 수소충전소 운영, 태양광 발전전력 공급
수소 1회 충전으로 1200마일(약1920km)을 갈 수 있는 수소전기트럭을 개발하고 있다. 테슬라의 세미전기트럭 대비 더 높은 효율성이 경쟁 포인트다. 테슬라가 순수 전기차를 양산한다면 니콜라는 수소와 전기차와 혼합된 형태의 하이브리드차를 개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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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테슬라는 니콜라 테슬라라는 학자의 이름에서 따온것인데,
니콜라 역시 이 인물에서 니콜라만 사용하여 나스닥에 상장된 업체
2018년 한화가 니콜라에 투자한 1억달러가 7억달라가 되어 돌아았음...
추가로 매도한게 아니라 잘만하면 더 오를수도...
일단 니콜라는 수소전기트럭 개발중, 테슬라의 세미 전기드록보다 높은 효율을 갖게되어
하드웨어적으로는 테슬라랑 나란히 할 수 있는데 역시나 소프트웨어가 어찌 될지..
니콜라의 목표인 "온실가스제로"라는 공통의 목적으로 한화가 니콜라에 투자함
즉, 한화의 목표도 온실가스제로라는 의미면서
지분구조를 통해 니콜라 충전소의 전력을 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에
한화큐셀같은 태양광 패널을 미국내 충전소로 쫙 깔아버릴 수도 있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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